교육과 관련된 질문을 통해 MBTI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서로를 이해하는 도구로 사용되길 기대해봅니다.
다음과 같이 바로 질문이 등장합니다.
총 20개의 질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차례대로 답하면 최종 적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교육 주제에 대한 답변으로 기존 mbti와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의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소의 모습과 교육에서 생각하는 모습의 차이를 느껴보는거죠^^
혼자하는 것보다 함께 하면 더욱 재미있을 듯 합니다.
질문을 사용하실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질문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variable 값이 어떤 요소를 측정하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text: "교무 회의 시간에 다른 선생님들과 대화하는 것이 즐겁다.", variable: "extraversion" },
{ text: "교사 회의나 그룹 토의보다 혼자 일하는 것이 편하다.", variable: "introversion" },
{ text: "출장이나 연수에서 처음 보는 선생님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이 즐겁다.", variable: "extraversion" },
{ text: "모둠 수업을 진행할 때, 학생들이 통제가 되지 않을까봐 걱정된다.", variable: "introversion" },
{ text: "교실 내에서 학생들과의 활발한 대화가 나의 에너지를 불러일으킨다.", variable: "extraversion" },
{ text: "수업계획을 세울 때,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편이다.", variable: "sensing" },
{ text: "수업에서 큰 그림을 그리는 것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다루는 것을 선호한다.", variable: "sensing" },
{ text: "추상적인 개념보다 구체적인 사례가 수업 소재인 경우가 마음이 편하다.", variable: "sensing" },
{ text: "학생의 질문에 답할 때, 구체적인 예를 드는 것보다 이론적으로 설명하는 것을 선호한다.", variable: "intuition" },
{ text: "학생의 특정행동에 대해 판단할 때, 경험보다 이론에 비추어 판단하는 것을 선호한다.", variable: "intuition" },
{ text: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할 때, 학생의 반응을 고민하여 조심하는 것 보다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variable: "thinking" },
{ text: "학생들의 감정이나 상태에 따라 계획했던 수업을 수정하여 진행하곤 한다.", variable: "feeling" },
{ text: "학생들의 진로를 상담할 때, 학생들의 관심분야보다 분석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한다.", variable: "thinking" },
{ text: "학생사이에 갈등이 발생했을 때, 문제의 해결보다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둔다.", variable: "feeling" },
{ text: "학생들의 문제행동을 교정하고자 할 때, 학생을 이해하기보다 규칙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편이다.", variable: "thinking" },
{ text: "진도계획표에 최대한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는 편이다.", variable: "judging" },
{ text: "수업 중 학생들의 요구에 맞추어 유연하게 수업을 변형하여 운영할 수 있다.", variable: "perceiving" },
{ text: "학생을 평가할 때, 개인적 특성을 고려하기 보다 목표와 기준을 기반으로만 평가한다.", variable: "judging" },
{ text: "토론 수업을 진행할 때, 미리 질문을 준비하기보다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질문을 제시하는 편이다.", variable: "perceiving" },
{ text: "학생들과 활동 중 돌발상황이 생긴다면, 기존의 계획을 유지하기보다 새로운 방법을 찾는 편이다.", variable: "perceiv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