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만안새마을금고에서는 2023년 11월 27일(월)부터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본점 및 지점에서 정기예금특판 상품을 판매합니다.
이번 특판 상품은 18개월 가입 기간으로 연 5.0%의 고금리를 제공합니다.
단, 이 상품은 대면 가입만 가능하며, 판매 기간은 한도 소진 시까지입니다.
안양만안새마을금고는 경영실태평가 2등급을 받았지만, 순고정이하여신비율과 연체대출금 비율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가입에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는 본점과 지점을 합쳐 5천만원까지 보장되기 때문에 이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상호금융권에 속하고 있어, 세금우대/저율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실 때 상호금융권에서 세금우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상호금융권에서 적용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가입 금액, 출자금, 주민등록등본 등이며, 대리인 가입의 경우 추가로 필요한 서류도 있습니다.
서류 발급 기간은 3개월 이내로 제한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4,700만원을 18개월 동안 연 5.0%의 일반과세로 가입한다면 만기이자로 1,982,15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양만안새마을금고는 본점과 지점을 포함하여 총 4곳에서 운영되며, 주소지가 안양시에 있거나 안양시에 회사 또는 사업장이 있다면 방문하여 출자금을 납부하고 조합원에 가입하면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판 상품은 한도가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안양만안새마을금고 정기예금특판 18개월 5.0% 창구 방문 대면 가입 11월 27일 판매 시작 (경영실태평가 2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