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상품과 청년 전용 상품에 이어 오늘은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2023년 10월부터 소득요건이 완화되어 부부합산 7,500만원 이하의 소득으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신혼부부 전용의 경우에도 신용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퇴거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별 이자도 확인할 수 있으니 주요 내용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용하고 있는 전세자금 대출로, 상대적으로 전세 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를 지원합니다.
일반, 청년 전용 상품이 각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신혼부부여야 가능하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3억원으로 제한되며, 소득 조건 완화와 우대조건에 따라 다양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금e든든에서 사전심사를 신청하셔야 하며, 사전심사에 통과하면 은행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잔금지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로 안내하고 있으나 은행에서는 30~40일 이전 정도로 안내하고 있으니 신청 시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완화 소득 조건 변경되었어요'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 6,000만원 이하였던 소득 조건이 7,500만원 이하로 완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 계약 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